공지/활동

[누크노크 E-BOOK] '누크노크'가 제작되었습니다.

opengirok 2014. 2. 6. 16:3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E-BOOK 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누크노크'의 인쇄책자가 한정되어 있어  E-BOOK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방사능와치'와 '정보공개센터 블로그' 를 통해 보실 수 있으니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PDF파일로도 공유하니 출처를 밝혀주시고 마음껏 활용해 주세요'-'

 

누크노크 0110- 풀페이지.pdf

또, 누크노크에 실린 인포그래픽정보의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인쇄용, 웹게시용 사이즈의 파일크기가 다르니 정보공개센터 강언주간사에게 연락주시면 파일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02)2039-8361


2011년 후쿠시마에서 핵발전소 사고가 난 후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나요? 

방사능걱정 때문에 일본산 생선을 먹지도 못하면서, 핵발전소와 관련한 수많은 비리사건과 잦은 고장으로 핵발전소의 가동정지 소식을 접하면서, 아직도 핵발전소 문제는 남의 나라의 일인가요? 


핵발전소와 방사능에 대한 진실을 말하지 않아서, 누군가는 핵발전을 찬양만 하고 있어서 그동안 아무런 관심을 갖지 않고 나의 문제로 생각하지 않은 것은 아닐까요?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가 '방사능와치'(www.nukeknock.net)개설에 이어 ‘누크노크’를 제작했습니다. ‘누크노크’는 핵과 방사능 관련해 쟁점이 되고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쉽게 시민들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제작한 것입니다. 핵발전과 방사능에 대한 진실을 궁금해 해주시고 ‘똑똑똑’ 노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이 핵발전 중심의 세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전환을 이야기할 수 있길 바랍니다. 


특별히 ‘방사능와치’를 비롯해 ‘누크노크’제작에도 편집과 디자인작업을 맡아 주신 장병인님, 관련 정보를 찾느라 고생해주신 정유나님, 번역을 도와주신 김복녀님, 흔쾌히 정보를 공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정보공개센터가 탈바꿈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아름다운재단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