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정보공개센터/총회 자료

정보공개센터 제11차 정기총회! 그 뜨거웠던 현장을 공유합니다~

2019년 3월 8일! 정보공개센터의 제11차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정보공개센터 정기총회는 매년 활동 보고 및 활동 계획에 대해 회원들과 공유하고, 정보공개센터 주요 임원을 선출하는 자리인데요. 지난 4월부터 함께 활동한 김예찬활동가의 환영인사와 함께 2019년 제11차 정기총회를 시작했습니다. 



우선 정보공개센터의 미션·비젼에 따른 중점활동 영역별 활동보고가 진행되었습니다. 2018년은 의정활동 분야의 정보공개활동이 활발했으며 이와 함께 회의공개법연구, IMF비밀해제기록공유 등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정보공개센터 창립 10주년 기념사업도 다양하게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지난 10년간의 정보공개센터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정보공개센터가 창립할 때부터 10년 동안 버팀목이 되어주신 이승휘 대표님께서 대표직을 내려놓으시고, 고문의 자리에서 정보공개센터와 함께 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이승휘 대표님께서는 무엇보다 센터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는 결국 회원 여러분의 응원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함께 전해주셨는데요. 지난 10년간 든든하게 정보공개센터를 지켜주신 이승휘대표님, 회원님 모두 모두 감사한 자리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앞으로의 정보공개센터를 책임질!! 새로운 대표단의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정보공개센터 운영위원으로 오랜기간 함께 해 주신 권혜진 운영위원과 2018년까지 정보공개센터의 소장직을 맡아주신 김유승 전 소장님께서 정보공개센터의 새로운 대표로 함께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정보공개센터와 함께 활동할 운영위원 선출순서가 이어졌는데요. 정보공개센터 오랜 회원이었던 하승우회원이 정보공개센터를 위해 더욱 애써주시기로 결심하셨고, 참석하신 회원분들의 격한 박수와 함께 운영위원으로 승인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10년간 정보공개센터의 흥망성쇠(?)를 겪은 정진임활동가의 운영위원 출사표가 있었는데요. 정진임 활동가가 지난 1년의 안식년을 보내고, 2019년부터 정보공개센터 소장으로 활동하고자 운영위원 선출을 부탁하는 자리였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활동가가 되어 좀 더 좋은 사회의 반응을 만들어내고 그 중심에 정보공개센터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정보공개센터의 소장직을 결심하였고, 이를 위해 운영위원 선출을 부탁한다’라며, 지난 10년간 정진임 활동가의 고민과 센터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다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참석해주신 회원분들의 큰 응원과 환호로 정진임 활동가가 운영위원으로 선출되었으며, 동시에 2019년부터 정보공개센터를 이끌어나갈 소장직에 임명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새로운 대표단 및 소장과 함께 활동할 2019년의 정보공개센터 사업계획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주요 사업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공개센터 제11차 정기총회 자료집을 참고해 주세요) 









많은 회원분들이 총회에 와주셔서 정보공개센터의 활동을 응원해 주셨는데요. 2019년에도 시민이 환호하고 권력이 두려워하는 정보공개센터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분들의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정보공개센터의 든든한 에너지로 계셔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_정보공개센터_총회_자료집.pdf

2019_정보공개센터_총회회의록.pdf


You logged-in!
비밀글
Na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