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20번으로 여러가지 민원 사항을 해결해주고 있지요.
업무량이 상상을 초월하네요.
일단 근무하는 사람만 176명이나 되고, 연간 인건비가 43억입니다.
시설유지관리비도 9천만원이 소요되고 있네요.
한달에 2008년 들어 월 20여만건 씩 처리하고 있습니다. 2008년 5월 기준으로 유형별로 보면 198,443건 중에 교통과 관련된 것이 59,929건(30%), 상하수도 43,518건(22%)로 가장 많습니다.
그 이외에도 시정일반 15,849건(8%), 주요사업소 14,594건(7%) 정도 됩니다.
다산 콜 센터는 서울시민의 민원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만큼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문을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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