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활동/오늘의정보공개청구

[시민과 함께 만드는 데이터] 전국 기초의회 의정감시 데이터 공개! (뚜둥)

opengirok 2021. 12. 28. 14:25

 

데이터셋 안내사항 캡쳐

 

정보공개센터는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7일 두달 동안 전국 226개, 2987명의 기초의원들의 명단 및 상세이력, 겸직현황, 징계현황을 수집하는 '전국 기초의원 의정감시 데이터 구축 대작전'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오 오늘 25명의 시민들과 정보공개센터 활동가들이 함께 만든 기초의원 의정감시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226개 기초의회에 각기 다른 형식으로 흩어져 있었던 정보들을 모으고, 정제하는 고된 작업에 흔쾌히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 정보공개센터 깃허브 링크를 통해 <전국 기초의원 의정감시 데이터 구축 대작전>의 개요와, 함께 만든 데이터셋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리적인 이용이 아닌 한 출처표기 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초의회를 감시하고자 하는 많은 시민, 언론, 활동가, 연구자 여러분들 널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공개센터 깃허브 기초의회데이터 리포지터리▼  

https://github.com/opengirok/localcouncil

 

GitHub - opengirok/localcouncil: 25명의 시민들과 정보공개센터 활동가들이 함께 만든 전국 기초의회 현

25명의 시민들과 정보공개센터 활동가들이 함께 만든 전국 기초의회 현황 데이터셋. Contribute to opengirok/localcounci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기초의회 데이터 구축대작전 회의장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