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활동/오늘의정보공개청구

범죄많이 발생하는 지하철역 BEST 3

opengirok 2009. 7. 22. 14:31

한때 지하철이 변태 집합소라고 느껴진적이 있었습니다.

변태들은 죄다 지하철만 타고 있는지,,,, 로봇 합체하듯 몸을 가까이대고 부벼대고, 만지려드는 '그놈'들이 잊을만 하면 등장하는 통에 사람 많은 지하철은 아예 탈 엄두도 나지 않았댔었죠.

요즘엔 지하철생활이 길어지면서 탑승시 자리선정 노하우가 생겨서인지 '그놈'들에게서는 거의 해방된 상태인데요. 대신 새로운 위험요소가 생겨났습니다. 이번엔 소/매/치/기.

다행인지 불행인지 단촐한 지갑에 가벼운 가방뿐이라 금전적 피해를 입은적은 없지만, 가방이 예리한 칼에 그어져 찢어진것을 보면 무서운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 tvN




이렇게 지하철은 많은 시민들의 편리한 발이 되어주기도 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의미에서 "지옥철"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경찰청에서 흥미로운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범죄 유형별 범죄발생건수가 많은 지하철 역사에 대한 통계입니다.

범죄 종류는 절도와 성폭력, 폭력 세가지를 가지고 분석했는데요. 살인이나 강도는 발생건수가 적어서 통계에서 제외했다고 합니다.


경찰청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2007년을 기준으로 절도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은 종로3가입니다. 신도림, 사당이 그 뒤를이어 2위와 3위에 올라있네요. 성폭력이 가장 많은 곳은 신도림, 사당, 교대 순입니다. 마지막으로 폭력이 가장 많은 곳은 종로3가와 사당 신도림입니다.

신도림역과 사당역은 절도와 성폭력, 폭력에서 모두 3위 안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종로3가역 또한 절도와 폭력 부문에서는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역들은 모두 유동인구가 많기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인 만큼 더 많은 피해가 발생하지 안도록 지하철 범죄에 대한 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blog.joins.com/ksunt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