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활동/오늘의정보공개청구

피서지 주변 음식점, 위생점검 위반 업소는 어디?

opengirok 2012. 8. 3. 17:28

여름이에요.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피서계획 잡으셨나요? 아니면 시원한 카페에 들어가 에어컨 바람 쐬며 그동안 못읽었던 책이나 실컷 읽으실 계획이신가요?


무엇이면 어때요~ 그동안 수고한 그대여. 이번 여름 휴가때 우리 푹 쉬고, 신나게 놀아봐요.


그런데 피서지에 갈 때마다 걱정이에요. 이 무더위에 음식 잘못 먹었다가 탈나는 건 아닌가. 하고 말이에요. 게다가 여름 피서지는 단연 바닷가인데. 바다보며 회 한 점 먹다가 배 아프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얼마전에는 <피서지, 식품 취급업소 일제 점검 결과 - 11,769개소 점검, 식품위생법 위반 370개소 적발 -> 이라는 기사도 떴더라구요. 여름 휴가철 피서지 주변 식품취급시설 위반율이 3.1% 라는데.. 운 없게 위반업소에 들어가 음식 사먹다 탈나면 어쩌나 걱정도 되네요. 


황금같은 휴가! 괜히 탈이라도 날까 싶어, 어느 업소들이 적발되었나 검색해 봅니다. 

그런데 이런~~~ 기사는 수십개가 되면서도 제대로 된 정보를 주는 곳은 없네요. 

제가 궁금 한 건 위반한 370개 업소를 열심히 찾아낸 식약청의 노고가 아니라, 370개 업소인데 말이에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식약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혹시 해당 정보가 있는지 살펴봤는데요. 자료가 있네요.


식약청 홈페이지 캡쳐




피서지 식품 취급업소 점검결과 보도자료에 위반업소명단이 함께 첨부되어 있네요- 

위반사유까지 모두 나와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먹거리 문제니만큼 철저하게 관리감독해서 시정해 나가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맛집은 수두룩 하게 나오는데...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 아니고서는 불량식당은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분명 정부와 지자체가 관리감독을 할 텐데. 이런 정보들 만이라도 시민들에게 공유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식약청이 공개하는 자료 모두 첨부합니다. 살펴보세요. 

7.27 식품관리과-1.hwp